느킴있는아이

건강에 좋은 걷기^-^


가을바람 , 강바람 따라 한강변 걷기 좋은 길

집에만 있기엔 날마다 환상적인 날씨가 펼쳐지고 있는 요즘 , 한강변을 따라 걷기 좋은 3개의 구간을 소개합니다.
망원 성산대교에서 마포대교를 따라 걷는 오솔길 , 서울숲에서 광진교 리버뷰 8까지 이어진 산책로 , 그리고 잠실 운동장에서 광나루 생태공원까지 
서울 구석구석에 숨겨진 아름다운 산책로 , 이번 주말에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?


제1코스 : 망원 성산대교에서 마포대교까지 5.6Km
첫 번째 만나볼 구간은 ‘ 망원 성산대교~마포대교 ’까지 이어진 코스입니다. 이 길을 거닐다보면 , 역사의 아름다움과 충격적 모습이 함께 깃든 '양화진 나루터'와 한강을 굽어 내려 보는 ' 절두산 성지 '가 속삭입니다.
양화진 나루터는 예로부터 경치가 아름다워 중국의 사신을 비롯하여 풍류객들이 쉬어가던 사적지였으나 , 구한말에 대원군의 병인박해로 천주교 신자의 목을 자르는 절두산이란 이름을 탄생시킨 험악한 곳이기도 합니다.
시원한 강바람이 불어오는 양화진 나루터는 지금도 여전히 아름다운 경치를 뽐내지만 , 숨막혔던 역사의 아픔은 고스란히 절두산성지에 묻혀있습니다. 병인년 천주교 박해와 대원군과 천주교와의 관계 등을 순교박물관에서 찾아볼 수 있고 , 김대건 신부에서부터 지난해 세상을 떠난 김수환 추기경의 흔적까지 만날 수 있습니다. 절두산성지를 밟은 후엔 다시 강변 쪽 산책로로 내려와 마포 쪽으로 걸어보면 서강대교 너머 호젓한 오솔길에서 시인이 될 수 있습니다.


제2코스 : 서울숲에서 광진교 스카이 뷰까지 8.14㎞
서울숲에서 한강을 향해 연결된 구름다리를 건너면서부터 제2코스는 시작됩니다. 자연에 묻혀 사색학고 싶다면 1.5km 정도의 산책로가 고속도로처럼 뻗어있는 상류를 추천하고 , 볼거리를 찾는다면 청담대교 쪽으로 걸어가 뚝섬 한강공원에 가면 됩니다.
다양한 시설물이 많지만 , 그 중에서도 뚝섬한강공원의 대표적인 명물은 ‘ 음악분수 ’입니다. 탁 트인 광장 너머로 한강의 경관이 한 눈에 들어오는 위치에 조성되어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 속까지 시원해지며 , 경쾌한 선율에 맞춰 춤추는 물줄기를 보고 있노라면 자신도 모르게 어깨가 들썩입니다.
뚝섬한강공원 구경 후 , 강변을 따라 상류 쪽으로 걸음을 내딛으면 잠실 철교 하부 마사토 길과 목재데크 길이 시작됩니다. 시원하게 한강을 가로지르는 윈드서핑과 자전거도로 위를 스쳐지나가는 가족 , 연인들이 전하는 즐거운 여유와 휴식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.


제3코스 : 잠실운동장에서 광나루 생태공원에서 5.6km
잠실공원을 걷다보면 , 눈에 띄는 것은 ' 어도 ' 입니다. 한강 물고기가 수중보를 넘어 상류로 올라갈 수 있도록 조성된 ' 어도 '는 수중 잠망경을 통해서 강을 거슬러 올라가는 물고기들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.
상류 쪽으로 발걸음을 옮겨 성내천을 건너 광나루 공원 오솔길을 따라 이동하면 최근 개장한 ' 광나루 자전거공원 '이 눈에 들어온다. 레일자전거, BMX 등 이색자전거를 타는 재미에 젊은이들은 물론 아이들까지 시간가는 줄 모릅니다.
자전거공원을 뒤로하고 상류를 향해 걷다보면 마지막으로 ‘ 암사생태공원 ’ 기다립니다. ‘ 새싹과 살고 있는 곤충알기 ’, ‘ 생태탐방 원정대 ’ 등 어린이 가족들이 즐기기에 좋은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
따사로운 가을햇살을 맞으며 휴식도 즐기고 건강도 챙기는 일석이조의 한강변 나들이, 즐겨보시기 바랍니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Posted by 느킴있는 아이 Trackback 0 Comment 4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 댓글주소 수정/삭제 댓글쓰기 Favicon of http://lybobi01.tistory.com BlogIcon 앉음뱅이꽃과친해지기 2010.09.26 10:00

    가을엔 음악을 들으며 혼자 걷거나 누군가와 같이 걷는 게 정말 좋죠.
    저도 집에 갈때면 아버지와 함께 시골길을 함께 손을 잡고 걷곤하는데요.
    요즘 산책을 못한지 꽤 됐는데 안그래도 오늘 아침 오후엔 산책을 할까했는데
    이런 포스트를 보니 얼른 걷고 싶어지네요. ^^
    여긴 살짝 비가 내리면서 갑자기 너무 쌀쌀해졌네요. 감기 조심하세요.

  2.  댓글주소 수정/삭제 댓글쓰기 Favicon of https://sadler.tistory.com BlogIcon Houstoun 2010.09.26 13:10 신고

    저 요 며칠 전 부터 만보기 차고
    다니면서 걷기를 더 하려고 하는데
    저렇게 멋진 코스에서 걸으면 훨
    좋겠어요.
    잘 보고 갑니다. ^_^

  3.  댓글주소 수정/삭제 댓글쓰기 Favicon of http://borgus.tistory.com BlogIcon DDing 2010.09.26 22:39 신고

    ㅎㅎ 저도 시간날때면 자주 걷는 곳들이네요.
    가을이라 강바람 맞으며 운동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. ^^

  4.  댓글주소 수정/삭제 댓글쓰기 Favicon of https://hanrace.tistory.com BlogIcon 꿈꾸던 시절을 찾아서 2010.09.27 17:29 신고

    어제 아들녀석이랑 같이 살곶이 다리부터 해서 한남동까지 자전거로 왕복을 했더니 기분이 좋더군요.
    소개해 주신 곳은 아니지만 요즘 주변에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 코스로 좋은 곳이 참 많은 듯 합니다.

    주변에 환경적으로 여건이 되니 이제 밖으로 나가기만 하면 되겠죠?ㅎㅎ